컨텐츠 바로가기

수학 나눔학교

> 열린마당 > 수학 나눔학교

  • 인쇄

운영 주제 : 배움을 나누고 체험을 즐기며 수학으로 하나 되기

운영 개요
1. 다양한 체험과 활동중심 수업을 통한 수학적 탐구력 향상
다양한 교내 수학 관련 행사 운영
활동중심 수업을 통한 수학적 흥미와 탐구력 향상
2. 수학적 흥미와 자신감 부여를 위한 수학 학습 지원 시스템 구축
수학 나눔(멘토링) 활동 실시
수학 클리닉 운영
3. 배움과 나눔을 통한 수학 학습 문화 형성 및 확산
수학 상설동아리 운영
광주 수학 축전 부스 운영

과제별 추진 계획

1. 다양한 체험과 활동중심 수업을 통한 수학적 탐구력 향상
가. 파이데이 운영
나. 통계프로젝트 수업
다. 수학 용어정리 미니북 만들기
라. 수학 마인드맵 만들기
마. 광주중 축제 속의 수학행사 진행
바. 교내 수학탐구대회(수학보드게임대회) 운영
2. 수학적 흥미와 자신감 부여를 위한 수학 학습 지원 시스템 구축
가. 수학 나눔(수학 멘토링)활동 실시
1) 수학 나눔 활동 신청서 받기
2) 활동일지 제공하여 매 주 담당교사가 점검
3) 분기별 성과 보상 및 격려
나. 수학클리닉 운영
1) 시기 : 1학기 말 ~ 2학기 중
2) 운영 방법 : 수학클리닉을 신청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검사와 상담 실시
3. 동아리 활동을 통한 배움과 나눔의 수학 학습 문화 형성 및 확산
가. 동아리 활동시간 : 주 1회 방과 후 15:30~16:30
점심시간 12:50~13:20
나. 동아리 활동계획
1) 관심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모둠을 구성하여 활동
2) 학교에 있는 각종 수학교구들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먼저 체험해보고 교구 활용 수업 시 도우미로 활동
3) 2017학년도 광주수학축전 부스운영도우미로 활동
4) 교내 수학탐구대회(수학보드게임대회)의 도우미로 활동
5) 광주중 축제 수학체험부스 운영

기대 효과

가. 다양한 체험과 활동중심 수업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됨.
나. 수학학습에 대한 성공경험 확대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와 정의적 영역의 성취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됨.
다. 어려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수학교사의 전문성 향상으로 수학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됨.